본문 바로가기
클라우드 운영 및 구축 [경기인력개발원]

[클라우드 운영 및 설계] 오티 + 3월 16일 ~ 3월 19일 --- 1주차

by ssyeon 2021. 3. 21.

경기인력개발원 클라우드 오티 후기

 

경기인력개발원에서 하는 클라우드 운영 및 설계 과정 오티가 있는 날이었다

사실 오티라고 해서 어떤 과정으로 진행이 되는지 어떤 것들을 배우는지 수업일정이나 특이사항 같은 것들을 전달해주실 줄 알았다 

 

 

막상 가서 들어보니 경기인력개발원의 자랑 출석 방법 미출석 시 출석이 인정되는 범위 등등과 같은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서만 알려주셔서 당황했다;; 

이때 진짜 진지하게 다른 학원을 알아봐야 하나 고민도 했었다ㅋㅋㅋㅋ 그러나 수업을 진행 중인 지금 느끼는 점은 여기를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다. 

가볍게 이런 곳이구나 이런 부분이 출결로 인정되는구나를 듣고 올 수 있었다

 

 

 


 3월 16일 화요일

 

 

본격적인 수업의 시작이었다 

드디어 간단하게나마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어떤 것들을 배우는지 등등을 알 수 있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기초부터 알려준다는 점 퍼블릭 클라우드 3사의 서비스를 모두 실습해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점심이 제공이 된다는 것이었다

 

 

취업브리지 공인교육때는 점심을 사비로 먹는 대신에 교육비를 조금 더 많이 받았었는데 개인적으로 돈을 더 주는 것보다는 점심 신경 안 쓰이게 제공해주는 것이 더 좋다 :)

 

 

이번 주는 네트워크 기초에 대한 수업을 진행한다 일주일 정도 네트워크 기초를 공부하고 끝내면 그다음 주는 다른 공부로 넘어가는 식으로 진행이 된다. 

 

 

그리고 그 많은 책들을 한 번에 나눠주지 않아서 너무 다행이고 좋았다

한 번에 다 나눠주면 어쩌나 못 들고 가는데 하고 걱정했었는데 한 권씩 주신다고 해서 너무 감사했다

 

 

 

 

 


 3월 17일 수요일

 

 

아니 다들 얼마나 일찍 오는 거지??? 20분 일찍 도착했는데 자리가 없었다 결국 맨 마지막에 앉아서 강의를 들었다 

다들 열의가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뒤에서 수업을 들어보니 앞에서 듣는 것보다는 집중이 안됐다 그래서 다들 어제 수업 한번 듣고 나서 일찍 온건가 싶다

IP 주소 class에 대해 공부했고 라우터랑 스위치에 대해 공부했다 

 

 

수업이 뭔가 빠른 것 같다가도 아닌 것 같기도 하고 한번 공부했던 것이라서 그런가?

아는 개념들은 잘 정리하고 모르는 개념은 빨리 익혀서 내 것으로 만들어야겠다

 

 

 


 3월 18일 목요일

 

 

수요일이랑 비슷하게 도착했는데 운이 좋게도 앞에 앉게 되었다 

일찍 나와서 일찍 도착하고 싶은데 가는데 걸리는 시간이 있으니 정말로 쉽지 않다 버스시간 맞추기도 쉽지 않고 어렵다

 

 

이날은 프로토콜에 대해서 공부했다

이더넷 프로토콜, IP 프로토콜, arp 프로토콜 등등 몰랐던 부분도 많았고 다시 들으니 정리되는 부분도 있고 좋았다 어설프게 공부하지 말고 확실하게 해야지

 

 

 


 3월 19일 금요일

 

 

금일부터 자리를 고정한다고 해서 15분? 정도 빠르게 나왔다 

빨리 나온 보람이 있게 앞자리에 자리가 있어서 다행이었다 다들 일찍 오길래 이 시간에 와도 사람이 많을 줄 알았는데 다행이다 다음 주부터는 조금 넉넉하게 와도 될 것 같다

 

 

이날은 TCP, UDP, DNS 등등의 개념에 대해 공부했다

이번 수업은 아는 개념보다는 모르는 개념들이 많아서 당황스럽기도 하고 너무 슬펐다 어후 열심히 해야지.......

 

 

 

반응형

댓글